러브쿡 홈피 "즐겨찾기" 등록      .☆..★ 오픈한지 일 되었어요. 16년째 운영중 ★..☆.
조리기능사(한식&양식&중식&일식&복어)자격증, 제과/제빵기능사자격증은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대충 준비하시면 합격 못합니다. 아래 준비방법 읽어보시고 철저히 준비해주세요.
조리기능사(필기+실기) 준비방법(클릭)   제과/제빵기능사(필기+실기) 준비방법(클릭)
가입(등업) 방법 : "무료회원가입"하시고 '등업신청(클릭)'방에 신청하시면 모든 자료 보실 수 있습니다.
[실기동영상 마음껏 볼수있는 혜택 & 네이버 자료실카페 성실맴버 혜택] 물품 받으시고 "물품 구매평" 남겨주시면 실기동영상(한식&양식&중식&일식) 마음껏 볼수있는 혜택과 "러브쿡 네이버 자료실카페" '성실맴버' 혜택을 드립니다. 또한 실기후기, 합격수기, 낙방수기 중에 하나에 글올려주셔도 동일한 혜택을 드려요.
러브쿡 네이버 자료실 카페(클릭) '제과실기레시피', '제빵실기레시피' 방에 보시면 동영상과 사진이 첨부된 자세한 레시피 보실 수 있으세요.
물품구매평(클릭) 남겨주셨으면 "러브쿡 네이버 자료실 카페" '성실맴버 신청하기' 방에 신청해주세요.^^

처음 실기 준비하는데 복장과 도구들을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난감할때가 있었습니다. 발품도 팔고 이리저리 정보 얻어가며 구매한게 제대로 준비한 것인지? 규격은 맞는 것인지? 판단이 안서더라구요. 나중에 잘못 구매한 도구들 다시 교환하면서 시간과 교환비도 만만치 않게 들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처음 저처럼 도구 준비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 드리고자 그때의 경험 노하우와 직접 시험보면서 사용하며 검증된 도구들을 바탕으로 준비물들을 한곳에서 모두 구매하실 수 있도록 "준비물(복장&도구) 구매 쇼핑몰"을 오픈하였네요. 준비물은 아래 '준비물 목록' 읽어보시고, 혹 준비물 관련 상담 필요하시면 010-3589-2875로 연락주시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오전 9시부터 저녁11시까지 상담 가능하세요. 6월 신용카드사별 무이자 할부!!(클릭)
준비물 목록 : 한식(클릭)&양식(클릭)&중식(클릭)&일식(클릭)&복어(클릭)&제과(클릭)&제빵(클릭)
◀ 공지사항 ▶  
하반시 시험일정 공지!!
추가된 내용(러브쿡 네이버 ...
손님처럼 계시면 등급 하향 ...
설연휴 배송(2월13~18일) ...
담소방(안부&질문)  
대구에 한식요리학원 [2]
실기는 절대평가? 상대평... [12]
한식 서울소재 학원...?... [2]
제과제빵 출제메뉴에요~ [1]
'등업신청'방  
등업신청합니다~
[re] [승인] "꼭" 읽어주세...
등업신청합니다
[re] [승인] "꼭" 읽어주세...
조리 '출제메뉴'  
6월19일 서울 중식(모두)
6월18일 서울 양식(모두)
6월17일 서울 일식(모두)
6월16일 서울 한식(모두)
조리 '실기후기'  
6월17일 대전 한식 [3]
대전 상설 시험장 [1]
부산 양식실기후기 [3]
한식 실기 휘경동에서 ... [6]
출석부(아침편지)  
[6월22일]중국 비즈니스... [6]
[6월21일]한 번도 패배... [6]
[6월20일]나는 운이 좋... [8]
[6월19일]멋지게 사는 ... [8]
제과제빵 '출제메뉴'  
6월13~20일 제과/제빵 ...
6월8~12일 제과/제빵 서...
6월1~7일 제과/제빵 서울...
6월4일 제과(8:30) 제...
제과제빵' 실기후기'  
5월1일 목포 제빵후기 [3]
4월24일 서울 제빵(... [4]
4월14일 포항 제과(8... [3]
광주광역시 제과실기(8... [3]
러브쿡 후원하기  
합격했네요. [1]
오랜만의 후원 [1]
저 드뎌 합격했네요^... [1]
도움이 많이 되네요.... [1]
낙방수기ㅠ  
처음본 제빵실기 불합... [5]
양식 5번째 떨어짐 [4]
제과기능사 낙방.. [3]
양식3번째53점후기 [3]
합격수기^^  
한식 6번만에 합격했... [4]
제빵 한번에 합격^^ [3]
제빵 합격^^ [2]
제과 한번에 합격 이요... [4]
요리대회/행사  
제3회참·참·참파프리카 ... [1]
2018 대한민국 국제요리... [1]
식용곤충요리경연대회
2017 WDU 약선 조리...
단골집/맛집  
진주냉면 [3]
서울 영등포(가격경쟁 ...
고흥 대표 맛집
목포 한양왕숯불갈비 [1]
자격증 지식iN  
해면성(海面性)이 머죠?
제빵실기 계란 계량할때 ...
토마토소스 해산물 스파게...
제과실기'퍼프페이스트리'...
요리관련 지식iN  
깐쇼와 깐풍의 차이?
곱창이랑 막창 차이점 [2]
갈치, 칼치 뭐가 맞나...
조리용 와인
좋은글모음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 [1]
"이것 또한 지나가리... [3]
어린왕자 [2]
99와 1의 차이
음식&생활상식  
아동수당 신청하세요.
청소년 술파는 고깃집...
제과제빵 재료별 역할
조리모 종류
웃음한마당  
단종된 추억의 봉지라면20 [1]
♬Colours of The W...
♬Try Everything (...
♬Stumblin' In / C...


자격증 실기 합격률이 매우 낮은 이유는 합격을위한 준비가 아니라, 잘못된 판단으로 낙방을위한 준비를 하는분들이 많아서입니다. [실기 준비하실때 아래 내용은 반드시 지켜주세요]

시험볼날이 다가올수록 이런저런 불안한 마음들이 엄습해 자신감 상실에 빠지는 분들이 많아요. 러브쿡 방문하시면 "아침편지" 읽고 다짐의 댓글을 남겨주시다보면 흔들리는 초심을 잡히고 마음 가짐을 새로이 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실기시험장 가실때 복장은 조리복,조리모(빵떡모자),앞치마의 필수 복장에 추가로 흰바지와 흰신발까지 착용하시어 복장을 모두 흰색으로 통일하세요. 감독관에게 철저히 준비하고 왔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행동도 점수에 플러스 요인입니다.
실기도구는 본인꺼 모두 챙겨가서 사용하세요. 시험장에 입장하면 긴장되고 떨리는데 도구마저 낯설고 손에 맞지 않으면 원하는대로 작업 진행도 어렵고, 시간지연 및 실수로 이어집니다. 감독관에게 이런 모습들이 서툴게 보여 연습량 부족으로 판단되어 점수에 마이너스로 작용해요. 실기도구는 최대한 빨리 준비하셔서 틈틈히 사용하시면서 도구의 미세한 특성들 몸으로 파악하시고, 손에 길들여 놓으시기 바랍니다.
연습하실때 시험장에서 나누어주는 프린트물 모두 복사하여 활용하세요. 평소 프린트물 보면서 연습하셨던 분들은 시험장에서 지급해준 프린트물 받았을때 내용 파악이 빨라 그만큼 시작또한 빨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프린트물은 "러브쿡 네이버 자료실 카페(클릭)" '시험장에서 지급하는 프린트물' 메뉴에 올려 놓았으니 참고하세요.

사소한 궁금증도 "담소방(질문&안부)"에 질문하셔서 꼭 알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이런 부분은 몰라도 되겠지? 다수롭게 그냥 넘기시면 시험볼때 분명 그 부분때문에 혼란에 빠질 수 있어요.

시험보시면 "시험후기" 꼭 남겨주세요. 실기는 낙방 가능성이 높다보니 합격했을거라 생각했던 분들도 많이들 낙방합니다. 시험후기는 다음 시험을 대비하는 안전 장치이자 자신의 도전 기록이에요. 자세한 후기는 낙방 원인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자료가 됩니다. 이런 자료가 없으면 다음 대비가 어려워 결과는 반복 될수밖에 없어요. 시험보고 단 몇일만 지나도 시험본 내용이 가물가물해지고 헷깔리오니 시험보시면 바로 기록으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자격증 준비는 요리의 기본기와 마인드를 키우는 아주 중요한 시기에요. 이 부분이 잘못되면 모래위에 집을 짓는것과 같이 애써 노력한게 한순간 무너집니다. 노력과 준비보다 어떻게든 쉽게 편하게 합격할려는 분들은 요리쪽에 가능성이 없어요. 자격증 준비를통해 좋은 마인드를 키워야하고, 철저히 준비하고 열심히하는 습관 그리고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삶.. 이게 경쟁력을 키워주고 내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길입니다.


러브쿡에 가입하셨다면 이용함에 있어 협조 부탁드립니다.
러브쿡은 자격증 준비하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기위해 그동안의 도전 경험을 바탕으로 밤을 새가며 자료 정리하여 2002년 2월25일 오픈하였어요. 합격하시고 감사한 마음에 후원금 보내주시고, 물품도 구매해주셔서 어려움속에서도 운영비 감당하며 16년남짓 혼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러브쿡을 운영하면서 가장 마음 아픈게 정보만볼뿐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분들이에요. 때론 바빠서 정보만 보고 그냥 나갈 수 있다는 것 저도 이해합니다. 근데 습관적으로 전혀 활동이 없는 분들을보면 저런 상막한 마음으로 어떻게 요리를 할수있을까? 이런 의문이 들때가 많아요. 우리는 손님을 행복하게 만드는 서비스하는 직업입니다. 러브쿡에 가입하신 분들또한 미래의 내 고객이 될수가 있어요. 훗날 정보 올려줬던 가족, 내 글에 댓글 달아줬던 가족.. 예전 예비 모임때 느꼈지만 이런 분들 만나면 얼마나 감사하고 반가운지 모릅니다.
글만읽고 댓글를 달지 않는다면 그만큼 귀한 정보 올려주는 분들또한 줄어들어요. 결국 우리 모두 손해입니다. 또한 새로 가입하신 분들도 분위기상 댓글 달지 않아도 되는줄 알고 정보만 볼뿐 손님처럼 머무르게 되요. 이런 부분은 우리 모두가 경계하고 협조해야할 부분입니다. 읽은 글에는 댓글 달아주는 매너 지켜주세요. 누가 대신 달아주겠지? 누가 정보 올려주겠지? 이런 마음 가짐은 정말 아닙니다. 요리 배우는 것도 무척 중요하지만 이런 마인드가 선행되지 않는다면 백종원요리연구가가 골목식당 촬영하면서 '이 음식은 못 먹어요' '이런 음식은 팔면 안됩니다.' 이런 말을 내가 들을 수 있어요. 러브쿡 가족은 진실된 양심과 따뜻한 품성으로 장금이처럼 서로 돕는 마음이 최고라는 말을 듣게하고 싶습니다.

=====================================================================
=====================================================================

회사명(상호) : 러브쿡     대표자(성명) : 양승열     전화 : 010-3589-2875
사업자 등록번호 : 734-05-01086     통신판매업 신고 : 2018-전남목포-0168 [사업자정보확인]